본문 바로가기
공지

애드 고시 한 번에 합격! 드디어 나도 애드센스를 내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합격 TIP

by ^()$&▼ 2021. 8. 24.
 

※ 전문가의 글이 아닌 제 생각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행운처럼 애드 고시를 합격했습니다!!! 정말 지겹고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보니 딱 하니 축하한다는 메일이 와있더라고요. ㅋㅋㅋㅋ 이제 시작이기는 하지만 그동안 했던 노력들이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에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2주가 지나도 메일도 안 오고 혼자 힘들게 고민만 하고 있었고 중복 계정에 대한 두려움도 가지고 있었는데 잘 해결되었습니다. 

7월 13일에 블로그를 시작해서 현재 거의 2달 동안 많은 분들은 아니지만 누적 방문자 수는 960명대로 제 첫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해보면 정말 대단한 숫자가 들어왔고 첫 애드센스 신청일인 8월 5일을 지나 거의 3주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걱정을 너무 많이 했는데 한 번에 합격을 해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그냥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애드고시 합격 방법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1. 소제목 그리고 문단 나누기로 깔끔하게 보이기

 

저는 블로그를 했던 사람이기 때문에 문단을 나누고 소제목을 다는 것에 익숙합니다. 구글 SEO가 그런 내용들이 포함이 되어 있다고 알고 있는데 저는 그냥 제가 하는 방식대로 계속 글을 작성했습니다. 깔끔하게 포스팅을 하려고 계속 노력을 했고 잡다한 소제목을 사용하지 않고 위에 보이는 저 소제목용 블록을 이용했습니다. 

 

 

2. 글자 수 적당히 

글자 수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1,000자 2,000자 넘어야 한다라고 하면서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 저 같은 경우는 애초에 글의 양이 3개의 소제목으로 나누어서 적었기 때문에 글자 수가 대충 1,000자는 넘겠지라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3. 쿠팡이나 애드핏을 하면 안 되는가에 대한 생각

다른 광고가 달려있으면 안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겁을 먹고 처음에는 쿠팡을 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되고 짜증이 나서 쿠팡을 사이드바에 달아버렸고 애드핏도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해버렸습니다. 그러다 또 이것 때문에 승인이 안 되나 싶어 잠시 뺐다가 승인을 받기 전날 정확히 어제 짜증 나서 쿠팡 파트너스 광고와 애드핏 모두 달고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도 모두 ON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오늘 승인 메일을 받았고 지금은 쿠팡 파트너스 사이드바 광고와 애드센스 광고만 하면서 운영할 생각입니다. 애드핏은 답이 없어 보이더라고요. 

 

4. 카테고리는 하나만

우선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화 리뷰만 포스팅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고 영화 리뷰 전문 블로그로 키울 예정입니다. 현재야 글이 너무 적어서 유입이 많지는 않지만 다른 일상 글이나 여러 가지 글이 섞일 경우 지저분해질 것 같습니다. 제 기존 네이버 블로그가 그래서 약간 망한 케이스고요. 구글에서도 아마 한 우물을 유입이 적더라도 노력하는 블로그를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애드센스 의견 보내기 해보기

저는 2주가 지나고 답답해서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찾아보다가 의견을 보내보라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에 있는 의견 탭을 눌러 나오는 의견 보내기를 통해 영어로 대충 2주 지났는데 메일도 없고 너네 너무하다라고 보냈었습니다. 물론, 이 의견 보내기에 대한 답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아마 이 의견 보내기도 애드 고시 합격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6. 사진은 적당히

사진을 많이 넣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사진은 영화 포스터나 한 두 개 정도 더 삽입을 했을 뿐 그 이상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너무 많이 넣으면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요. 유튜브 삽입은 큰 영향이 없어 보이고 확실히 사진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자체가 좀 관리도 안 되고 하다 보니 사진 많이 넣어도 별 의미가 없어 보이고 애드센스에서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으니깐요. 


애드센스는 운도 작용하는 것 같고 피드백도 너무 느려서 우리 같은 한국인들에게는 기다림의 시간이 너무 답답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다리다 보니 이런 날도 오네요!! 만약 제가 귀찮아서 티스토리를 하지 않았다면 여전히 애드포스트 하나 가지고 쩔쩔맸을 텐데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구글에서 주는 돈을 받아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 신이 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지속해서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