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짱구는 못 말려 극장판 29기 수수께끼! 꽃의 하늘 떡잎 학원 매력 3가지!

by ^()$&▼ 2022. 2. 13.

※ 스포 주의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수수께끼! 꽃의 하늘 떡잎 학원
감독 타카하시 와타루
주연 코바야시 유미코, 나라하시 미키, 모리카와 토시유키, 코오로기 사토미
출연 히로하시 료, 무라세 아유무, 야마구치 타로, 사이토 아야카, 이나다 테츠, 카메이 요시코, 사쿠마 레이, 나카 리이사, 후와짱
원작 우스이 요시토
각본 우에노 키미코
장르 애니메이션/코미디/가족/미스터리
국가 일본
러닝타임 104분

 

오랜만에 글을 다시 써보려고 티스토리에 들렀습니다.

 

애드센스 10달러도 넘어서 PIN번호도 입력하고 기분이 좋아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짱구 극장판 29기인 수수께끼! 꽃의 하늘 떡잎 학원을 봤는데 정말 재밌게 봤고 그동안 짱구 극장판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만드는 작품이 아닌가 해서 가져와봤습니다. 내용은 유치하지만 새로운 느낌을 받았는데 줄거리에 대한 이야기보다 여러분들이 짱구 극장판 29기를 보면서 느꼈던 매력 3가지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매력 1 - 친구라는 단체보다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작품

대부분의 극장판이 가족애나 카즈카베 방위대의 활약에 대해 보여주고 짱구의 우정이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극장판은 철저하게

 

친구들의 우정과 성장하며 친구라는 단체보다 개인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당연히 갈등도 있고요. 철수가 짱구 엄마에게 패드립을 하며.... (패드립은 좀....) 절교 드립을 치거나 

훈이가 이 꼴이 난다던가 ;;; 맹구가 여자를 보고 사랑에 빠지는 모습 등은 기존 극장판이나 만화에서는 보기 힘든 모습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재밌었고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오더라고요. 물론, 카즈카베 방위대의 모습은 적극적으로 보여주지는 않지만 극장판에 나오는 조연과 함께 탐정단을 만들어 간접적으로 카즈카베 방위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등 기존 극장판의 계보를 이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매력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바보가 된 철수의 모습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진기명기였기 때문에 꼭 그 장면만이라도 보시기를 ㅋㅋㅋ

 

매력 2 - 여전히 매력적인 조연들과 빌런

짱구는 못 말려 극장판 29기 수수께끼! 꽃의 하늘 떡잎 학원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엘리트주의 학교에 들어간 짱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엘리트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아닌 AI 선생님이 수업을 하고 학생들은 엘리트 점수를 모아 엘리트로 인정을 받아야 하는 엘리트주의에 대한 풍자를 보여주죠. 그러다 보니 여기서 어떻게 조연들과 빌런을 만들어낼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짱구 극장판답게 쥐여 짜내는 빌런과 조연은 역시나 최고였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처음부터 안내하는 학생회장은 처음에는 엘리트 반이었지만 다리를 다친 뒤에 뛰지 못하겠다는 이야기를 하지만... 나중에 보면 왜 안 뛰는지 알 수 있는데 진짜 웃깁니다. ㅋㅋㅋㅋ 이 외에도 엘리트 학교에서 소외된 불량 학생들과 아이들의 케미를 보면서도 짱구는 짱구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만, 모든 조연이 좋았단 것은 아니며 학교장이나 전교 2등 같은 캐릭터는 그냥 보내기는 아까운 캐릭터인데 너무 대충 쓴 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빌런은 역대급 빌런은 아니며 짱구 극장판 빌런의 특성답게 완전 악은 아닙니다. 그저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다른 학생들이나 괴담을 이용한 사람이고 엉덩이를 무는 흡혈귀라는 설정이지만 역시 짱구 극장판답게 엉덩이에 대한 집착이 어마어마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매력 3가지 - 기존 극장판의 냄새와 함께 좋은 연출들

많이는 아니지만 기존 극장판들 모음이라고 느껴지는 장면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후반부에 짱구와 철수는 마라톤 대회를 합니다.

이 장면에서 짱구가 달리는 장면은 흡사 어른 제국의 역습에서 짱구가 과거로 돌아가는 버튼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달리는 모습이 겹쳐 보이며 약간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AI가 청춘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천편일률적인 청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청춘에 대한 생각들을 보여주는 연출은 이번 극장판의 핵심이 아닌가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짱구 극장판 29기 수수께끼! 꽃의 하늘 떡잎 학원의 매력 3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나중에 또 봐도 재밌을 것 같아서 기억에 많이 남는 극장판이 된 것 같네요.

댓글